먹사그램

지승현 고려거란전쟁 본문

방송연예

지승현 고려거란전쟁

간석돌이 2024. 1. 7. 20:06
728x90
반응형
SMALL

 

 

 

 

 

 

 

 

 

 

 

 

 

'고려거란전쟁' 현종(김동준 분)이 관복을 벗고 몽진을 하고 공주에서 그를 맞이한 원성(하승리 분)은 현종의 침소에 든다.

 

 

 

 

6일 방송되는 KBS 2TV ‘고려거란전쟁’ 15회에서는 현종이 남쪽으로 진격하는 거란군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큰 결단을 내린다.

 

 

앞서 하공진(이도국 분)은 현종에게 다시 친조를 청하면 거란군은 그것을 명분 삼아 철군을 시작할 것이라는 강감찬(최수종 분)과 양규(지승현 분)의 뜻을 전했다. 하지만 현종의 친조를 전해 받은 야율융서(김혁 분)는 거란군에게 철군 대신 남쪽으로 진격하라는 명을 내려 극강의 긴장감을 선사했다.

 

 

이후 현종은 하공진이 예정된 날에 돌아오지 않자 황급히 몽진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현종은 배 속에 아이를 품은 원정(이시아 분)과 헤어져 각자 다른 길을 가기로 한다. 몽진 중 눈물의 이별을 하게 된 원정이 향한 곳은 어디일지, 이같은 결단을 내리게 된 현종에게 어떤 심경의 변화가 생긴 것인지 관심을 모은다.

 

 

 

죄 없는 백성들의 희생을 막기 위해 평복으로 환복까지 한 현종은 소수의 신하들과 함께 남쪽으로 향한다. 이 전쟁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두겠다는 결기 있는 현종의 눈빛에서 반드시 살아남아 개경으로 돌아가고야 말겠다는 굳은 의지가 엿보인다.

 

 

 

 

 

 

 

 

한편 황제가 공주로 오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공주 절도사 김은부(조승연 분)는 황급히 군관들과 함께 현종에게 향한다. 김은부는 험난한 몽진으로 인해 지친 기색이 역력한 현종을 자신의 관아로 안내한다.

 

 

 

 

 

 

 

그리고 원성은 아버지 김은부 몰래 현종이 머무르는 침소에 들어간다. 앞서 원성은 공주 절도사인 아버지의 명을 무시하는 호장들의 안하무인 태도에 분노했다.

 

 

김은부는 특히 고려의 힘을 한데 모으지 못한 이유가 호장들 때문이라며 이들마저 제압할 수 없는 현실에 비통해했다.

 

 

 

그리고 원성은 현종의 옷을 지어주기 위해 침소에 들러 목둘레를 조심스럽게 재고 있고, 두 사람은 곧 맞닿을 듯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고 있어 설렘을 유발한다. 이같은 현종과 원성이 초근접 눈맞춤 속 미묘한 긴장감을 안기는 등 앞으로 이들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그런가 하면 현종 앞에 무릎을 꿇고 앉은 원성은 눈물을 쏟으며 절절하게 애원하고 있고, 그런 그녀에게 현종은 단호한 표정을 짓고 있어 무슨 사연인지 관심이 모아진다.

‘고려거란전쟁’ 제작진은 “15회에서는 몽진 중 공주 절도사에 머물게 된 현종과 원성이 첫 만남을 갖는다. 원성은 김은부에게 정치적 힘을 실어주기 위해 황제의 침소에 들어가며 인연을 맺게 된다. 두 사람의 관계 변화에 도화선이 될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현종 앞에 무릎을 꿇고 앉은 원성은 눈물을 쏟으며 절절하게 애원하고 있고, 그런 그녀에게 현종은 단호한 표정을 짓고 있어 무슨 사연인지 관심이 모아진다. ‘고려거란전쟁’ 제작진은 “15회에서는 몽진 중 공주 절도사에 머물게 된 현종과 원성이 첫 만남을 갖는다. 원성은 김은부에게 정치적 힘을 실어주기 위해 황제의 침소에 들어가며 인연을 맺게 된다. 두 사람의 관계 변화에 도화선이 될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

'방송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영웅 근황  (42) 2024.01.21
셰어링 투게더 콘서트  (28) 2024.01.13
지드래곤 JUSPEACE  (25) 2023.12.25
최민환 율희 이혼  (44) 2023.12.04
16기 상철 영숙  (5) 2023.11.20